Community

RADICAL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7-07-14 21:39
Views
2474
“RADICAL”

⌜제자도⌟는 영국 성공회 존 스토트 목사가 88세의 나이에 출판한 책으로 그의 고별 설교이자 유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 책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에게 변함없이 나타나는 핵심 자질 8가지를 이야기합니다.

첫째, Non-conformity (불순응). “우리는 도피주의와 순응주의 둘 다 피해야 한다. ”둘째, Christlikeness (닮음). “우리는 성육신하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한다.” 셋째, Maturity (성숙). “성숙이란 그리스도를 예배하고 신뢰하고 사랑하고 순종함으로 그분과 관계를 맺는 것이다.” 넷째, Creation-care (창조 세계를 돌봄). “하나님의 회복 계획에는 우리가 하나님과 화해하고 서로서로 화해하는 것뿐 아니라 신음하는 창조 세계를 해방시키는 일 역시 포함되어 있다.” 다섯째, Simplicity (단순한 삶). “돈과 소유에 대해 전적인 단순함을 제안한다.” 여섯째, Balance (균형). “갓난아기, 산 돌, 거룩한 제사장, 하나님의 소유 된 백성, 나그네, 종으로 균형 잡힌 삶을 살라.” 일곱째, Dependence (의존). “우리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우리가 의존하는 존재가 되는 것이다.” 여덟째, Death (죽음). “죽음은 끝이다. 하지만 모든 상황에서 죽음은 생명으로 가는 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살고자 한다면 죽어야 한다.”

초대교회와 달리 현대 그리스도인은 자주 제자도를 무시합니다. 마음에 내키면 헌신하고, 대가를 요하면 피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복종할 영역을 취사선택하는 사람은 제자가 아닙니다. “THE RADICAL DESCIPLE”, 이 책의 원래 제목처럼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누구든 RADICAL로 되기 때문입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