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진실이 거짓을 이기다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6-10-28 09:29
Views
6398
“진실이 거짓을 이기다”

지난 10월 25일 대통령의 사과 기자회견의 방아쇠가 된 jtbc 보도 이후 방송인 손석희씨가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를 읽고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느낌을 전하는 것보다 직접 읽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전문을 소개합니다.

“어제 이후 jtbc는 또 다시 가장 주목 받는 방송사가 돼 있습니다. 채널에 대한 관심은 곧바로 구성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집니다. 겸손하고 자중하고 또 겸손하고 자중합시다.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그렇게 해야 합니다. 취재 현장은 물론이고, 길 가다 스쳐 지나는 사람들에게까지도… 사실 이건 가장 신뢰 받는 뉴스로 꼽힐 때부터 하고 싶은 말이었습니다. 제 자신이 잘 실천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으나 jtbc맨이라면 이젠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합니다. 보는 눈 많고 듣는 귀도 넘쳐나니 언제든 시비거리가 있으면 엄청나게 큰 반발로 우리를 덮쳐 올 것입니다. 게다가 금주 들어 내놓고 있는 단독보도들은 사람들을 속 시원하게 하는 면도 있지만 동시에 깊이를 알 수 없는 자괴감에 빠지게도 하는 내용들입니다. 우리가 본의 아니게 사람들에게 치유하기 어려운 상실감을 던져주고 있기도 한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의 태도는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겸손하고 자중해도 우리는 이미 jtbc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손해 볼 것이 없습니다. 그럼…”

다른 방송과 달리 손석희씨의 뉴스가 힘 있고 당당한 비결은 무엇일까요? 진실을, 모든 진실을, 오직 진실만을 말하기 때문입니다. 진실이 거짓을 이깁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