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좋은 교회 상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6-10-15 15:22
Views
5899
“좋은 교회 상”

오늘 한국 사회에서 교회는 비호감을 넘어 적대감을 일으키는 대상으로 전락한 것 같습니다. 반 기독교 세력이 매스컴을 통해 교회를 비방하는 것도 문제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교회 안에 목회 세습, 재정 비리, 성적 타락, 권력 다툼 같은 사건들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교회 위신이 추락한 가운데 사단법인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은 매년 좋은 교회를 선정하여 시상식을 합니다. 네 가지 상이 있는데 첫째 은 교회 운영, 재정 등 모든 면에서 기독교 윤리를 모범적으로 실천하여 사회 신뢰도가 높은 교회, 둘째 은 교회를 중심으로 지역에서 기독교 사회복지활동을 잘하는 교회, 셋째 은 해외 및 국내 전도 부문에서 모범적인 활동으로 귀감이 되는 교회, 넷째 은 다음 세대 신앙교육을 위한 비전 수립과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는 교회에 줍니다. 주님은 교회의 상은 천국에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오죽하면 좋은 교회 상이 생겼을까?”라는 생각에 마음이 씁쓸해졌습니다.

세상이 주는 상을 받을 생각은 없지만 시종여일 좋은 교회 상을 그려봅니다. 진리를 선포하는 교회, 선교하고 구제하는 교회, 주일학교가 활발한 교회, 민주적인 교회, 사회 정의를 실천하는 교회, 재정이 투명한 교회, 이도 저도 아니면 집에서 가깝고 주차하기 쉬운 교회? 우리는 어떤 교회가 되어야 할까요?

| 정근수 목사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