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칼럼) WE LOVE YOUR MUM TOO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6-05-07 13:06
Views
5475
“WE LOVE YOUR MUM TOO”

 

매년 5월 8일이 '어버이 날'인 한국과 달리 호주는 2nd Sunday of May를 'Mother's Day'로 2nd Sunday of September를 'Father's Day'로 지킵니다. 구별한 것이 좋아 보이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Father's day가 언제인지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아버지들이 살짝 소외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1908년 미국의 Anna Jarvis라는 여성이 자신의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어머니가 생전에 좋아하시던 흰색 카네이션 500송이를 교회 교우들에게 나눠준 것이 화제가 되어 그녀를 따라 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가자 Thomas Wilson 대통령은 1914년 아예 공식적으로 5월 둘째 주 일요일을 Mother's Day로 지정했습니다. 얼마 후 캐나다와 호주가 그 뒤를 이었고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이 Mother's Day를 소중하게 지켜가고 있습니다.

 

지난 주 한 레스토랑을 지나가다가 “WE LOVE YOUR MUM TOO”라는 문구를 얼핏 보고 다시 돌아가서 한참을 바라본 적이 있었습니다. 또 신기하게도 Anna Jarvis의 어머니가 좋아했던 국화의 영어 단어인 chrysanthemum 끝에도 'mum'이란 말이 들어있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란 말은 언제 들어도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일까요? Oliver Holmes는 “청춘은 퇴색하고 사랑은 시들고 우정의 나뭇잎은 떨어지기 쉽지만 어머니는 그 모든 것을 견디며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주신다”라고 했습니다.

 

Mother's Day를 맞아 이 땅의 모든 어머니들과 또 살짝 소외되기 쉬운 모든 아버지들에게 고백합니다. “WE LOVE YOU, MUM AND DAD!”

 

| 정근수 목사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