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QT: 행동을 달아보심

말씀묵상
Author
trueheart
Date
2016-05-03 10:20
Views
4236
사무엘상 2:1-10

7-8 "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8 가난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빈궁한 자를 거름더미에서 올리사 귀족들과 함께 앉게 하시며 영광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시는도다 땅의 기둥들은 여호와의 것이라 여호와께서 세계를 그것들 위에 세우셨도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아이를 임신하지 못해 처절한 인생의 밑바닥을 체험했던 한나는 하나님의 은혜로 태의 문이 열려 사무엘을 낳고 그 아이를 하나님의 종으로 바친 후에 오늘 본문의 기도를 드립니다.

이제 막 젖뗀 아이를 놓고 뒤돌아서는 엄마의 발걸음이 얼마나 무거웠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나가 자신의 서원을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그 누구도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비할 수 없고 하나님을 이길 자는 아무도 없으며 오직 하나님만이 믿을 만한 분이심을 철저히 깨닫게 되었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한나의 기도대로 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한 치의 오차없이 지구와 태양과 온 우주를 운행하시며 질서를 잡으시는 분입니다. 인류 역사를 당신의 뜻대로 주관해 나가시는 분입니다.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어질 것이라"는 한나의 말이 헛되거나 과장이 아님을 오늘 땅을 깨뜨릴 기세로 불어 닥치는 바람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이길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일상의 시간을 전능하신 하나님을 높이는 찬양과 기도 그리고 행동을 달아 보시는 분 앞에 합당한 삶으로 보내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주만 바라보게 하시고 거짓이 없는 삶이 되게 해주시옵소서!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