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반지 점프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7-07-21 16:30
Views
2451
“반지 점프”

반지를 분실했습니다. 밖에서 반지를 빼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해왔기 때문에 분명 집 안 어딘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반년이 넘도록 나타나지 않아서 약지 손가락은 옷을 입지 않은 듯한 허전함이 갈수록 더합니다.

반지는 어느 손가락에 끼느냐에 따라 다양한 뜻을 갖습니다. 엄지에 끼면 나의 자유와 신념대로 나의 삶을 살겠다는 뜻입니다. 검지에 끼면 나의 의사에 따라 맺어진 인연, 즉 친구나 목표를 중시한다는 뜻합니다. 중지에 끼면 성공을 갈망한다는 뜻입니다. 약지에 끼면 사랑을 받아들인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결혼반지를 약지에 착용하는 것입니다. 새끼 손가락은 소원을 상징하는데 왼쪽은 변화와 기회를, 오른쪽은 소원 성취를 뜻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반지의 뜻을 찾다가 어이없게도 번지 점프가 연상됐습니다. 고무줄 다발을 면으로 싸맨 밧줄인 번지(bungee)를 의지해서 용감하게 점프하는 것처럼 자유, 신념, 우정, 목표, 성공, 사랑, 변화, 기회, 소원 성취 등을 의미하는 반지(ring)를 타고 하늘을 나는 기분 좋은 상상이 이어졌습니다.

성경은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행 2:17)고 말합니다. 아무리 나이가 젊어도 꿈이 없으면 노인입니다. 반면에 아무리 나이가 많아도 꿈이 있다면 청년입니다. 잃어버린 반지를 찾아 ‘반지 점프’하는 날을 꿈꿉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