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부정의 힘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6-11-11 21:30
Views
5551
“부정의 힘”

인생을 살다 보면 계획이 틀어질 때가 많습니다. 그때 사람들은 “하면 된다. 할 수 있다. 잘 될 거야.”라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낙관합니다. 흔히 긍정의 힘이라고 말하는데 낙관적인 생각은 실제로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

문제는 세상에는 긍정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진학, 취업, 결혼, 자녀가 계획대로 됩니까? 인간 관계, 건강 관리, 노후 대책이 마음대로 됩니까? 아닙니다.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풀리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자기 힘으로 도저히 뛰어넘을 수 없는 벽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승복해야 합니다.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계획대로 안 되면 뜻을 접고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 자기 부정은 유익합니다. 영국의 문학가 G. K. 체스터턴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비관은 때로 유쾌한 일이다.”라고 했습니다. 자기 부정은 힘이 있습니다.

자기 부정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게 합니다. 예수님만 바라보게 합니다. 성령님과 동행하게 합니다. 부정의 힘으로 삽시다. 비관적인 상황일수록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라갑시다. 흠잡을 데 없는 시체가 됩시다. 그러면 이 땅에서도 부활과 영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